오륜교회[2] 2008.

CTS 특강<김은호 목사>

꿈 꾸는 소년 2012. 6. 8. 08:22

☞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윤호성 장로. 장로회 기도인도. 2012.06.03.)

 

 - <요 4:23 ~ 24>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24.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1. 예배하는 사람

 

 사람의 관심은 "돈, 성공, 건강, 명예 ... "등 이지만, 하나님의 관심은 "사람"입니다.

 

 1) 왜 하나님의 관심은 사람인가?

 우리를 지으신 목적이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을 찬양하도록 즉, 예배드리도록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예배(아바드) / 섬기다(아바드)

 하나님을 잘 섬기는 것이 "예배를 잘 드리는 것"이다.

 예배의 성공자가 인생의 성공자다. 그래서 우리는 평생동안 예배를 잘 드려야 한다. 행복한 시간은 바로 예배드리는 시간이다.

 2) 어떻게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는가?

 한마디로 " 영과 진리"로 예배 드리는 자를 찾으신다.

  ① 영으로 예배드리는것 -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드리는 예배이다. 하나님은 영이스므로 우리는 영적 예배를 드려야한다. 성령님은 가르치시고, 깨닫게 하시고, 생각나게 하십니다.

  ② 진리로 예배드리는것 - 예수님의 이름과 예수님의 공로를 힘입어 드리는 예배입니다. 예배 가운데 하나님을 만나는 것은 의의 말씀을 깨닫고 경험하는 것이다. 하나님을 만났다면 말씀하시는 하나님이 반드시 계신다.

 3) 예배드리는 자에게 드리는 축복

  ① 예배를 드리므로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마시는 축복을 주신다.

  ② 예루살렘을 재건하는 축복 - 즉 무너지고 잃은 것을 회복하는 것이다.

  ③ 복의 근원이 되는 삶을 살 수 있는 축복. 나로 인하여 다른 사람이 복을 받는다.

 

 2. 꿈(비젼)이 있는 사람을 찾으신다

 

 하나님은 꿈꾸는 자에 관심을 가지신다.

 꿈은 어려서부터 꿈을 갖는 것이 좋다(요셉은 어려서부터 형들이 자기에게 절하는 꿈)

 꿈이 있는 사람은 생명이 있다.

 하나님의 사람은 언제나 꿈꾸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나이와는 상관이 없다)

 - 가난, 상처, 가문이 좋지 않다. 학식이 부족, 나이가 많다. 배경이 없다. 평범하다. … 등 핑계에 불과하다.

 꿈이 있는 사람이 반드시 하나님 앞에 쓰임을 받는다.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1) 꿈이 없으면 그럭저럭 인새을 산다. 放恣히 행한다. 못된 짓을 한다.

 2) 꿈에는 神秘한 능력이 있다. - 역사를 창조하는 능력이 있다. 그래서 꿈이 있는 사람은 성공 할 수 있다.

 

 3. 勇氣의 사람[挑戰하는 사람]

 

 성경의 인물은 한결같이 『도전하는 사람』사람이다. 하나님은 오늘도 도전하는 사람을 찾으신다.

 다윗을 통하여 敎訓을 얻는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골리앗은 있다. - 여러가지 變形된 골리앗들 …믿음을 逼迫, 세상의 음란한 문화와 환경, 경제적 어려움, 육체적 질병, 인간관계의 문제, 남편,아내,자녀,가정문제 등 無數히 많다.

 

 1) 어떻게 오늘 우리의 골리앗을 무너 뜨릴 수 있을까?

  ①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히 해야한다.

      어떤 일을 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내가 누구인지,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② 거룩한 憤努를 가져야 한다.

     영적 전쟁에서는 "사람. 환경"에 憤努하지 말고, 배후에서 操縱하는 어두움의 實體를 보아야 하며, 그 세력들에게 분노를 가져야 한다.

  ③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活用하라 - 없는 것만을 이야기 하지 말라.

  ④ 골리앗[문제]을 보지 말고, 하나님[해답]을 바라보고 나아 가라.

   - 다윗은 골리앗이 저렇게 크니 빗맛을 염려는 하지 않았다. 성공의 관점을 보았다.

     그런데 우리는 입술로는 하나님을 찬양하지만 막상 여호와 보다 골리앗을 보지는 않습니까?

  ⑤ 분명한 목적을 가져야 한다.

   - 다윗은 부자가 되는 것, 사울왕의 사위가 되겠다는 것이 아니라, 온땅에 이스라엘 하나님이 계신줄 알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명예와 영광을 위해서, 하나님을 드리기 위한 목적을 가졌다.

  - 다윗은 이미 사무엘 선지자로부터 기름부음을 받았지만,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 속에서 골리앗을 만나서 싸우게 하시고 물리치게 하셔서 마침내 왕이 되었듯이, 우리에게도 인생의 골리앗을 만나 싸워 물리치게 하셔서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을 드러내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게 하실 것이다. 

 

 4. 성령의 능력으로 사는 사람

 

 -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역에 도전하는 사람을 찾으신다. 5, 2,1 달란트 비유의 本質은 『도전』이다. 도전에는 항상 위험이 따른다. 도전하지 않는 자는 사역에 도전하지 않는 사람이다.

 - 하나님의 나라는 侵擄하는 자의 것이다. :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역에 도전하십시오!1

 

 ○ 달란트 비유에서 주는 敎訓

 

   1) 자기 소유를 맡기셨다.

     - 우주 만물의 주인은 하나님 이시고 우리는 "청지기"이다. 청지기는 잘 관리하다 주인에게 돌려 드려야 한다.

     - 물질,시간,자녀,재능 등.

   2) 하나님은 가각 그 재능[능력]대로 주셨다.

    - 하나님은 각각 감당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주셨다.

    - 하나님은 "구별"은 하시지만 "차별"은 하지 않으신다. 차별은 정당한 사유 없이 불공정한 대우를 받은 것이다.

  3) 하나님은 반드시 결산을 하신다.

    - 우리도 하나님 앞에 섰을 때 "물질, 시간, 자녀, 재능"에 대하여 물으신다.

 

 ○ 스가랴 선지자를 통한 환상

 

  - 하나님은 스가랴에게 8가지 환상을 보여 주셨다. 스가랴 선지자는 5번째 환상에 대하여 하나님께 묻는다.

  - 신앙생활은 '물음'이다 혹은 '도전'이다. '투쟁'이라고도 한다.

  - 하나님께 묻지 않음이 죄이다. : 이것은 하나님을 신뢰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 70년 바벨론 포로생활에서 돌아와 당장 먹고 살 양식을 걱정하는 처지에 성전 재건은 만만치 않은 일이다. : 스가랴의 물음에 하나님은 이는 힘으로도 능으로도 아니되며 오직 여호와의 신으로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우리 안에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이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다윗은 "내 안에 성령을 거두지 말라"고 기고했다.

  - 다윗은 내가 강한 것이 아니고 내 안에 있는 성령님인 것을 잘 알았다.

  - 큰산[무저진 성정을 재건하는 일] 아, 스룹바렐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 우리들도 큰 산 앞에서 기죽지말고 외쳐야 합니다.

  - 성령의 역사로 성령의 은혜로 말미암아 성전 재건이 4년후 준공 된 것처럼 말입니다.

  - 장애물이 디딤돌이 되고, 걸림돌이 사닥다리가 되고, 원수들의 방해가 원군이 된 것처럼… .

 

 5. 여리고성에 도전하는 사람[순종하는 사람]

 

  -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않고 성령의 능력에 있습니다.

  - 여리고성은 난공불락의 크고 견고한 성이지만 하나님은 가장 먼저 여리고성을 만나게 하시고 가나안 점령의 샘플로 삼으셨습니다.[여리고성의 교훈]

  - 우리 가운데 여리고성은 무엇입니까?

  - 내 힘으로는 해결 할 수 없는 것, 믿음의 地境을 가로막는 것.

 

 1) 어떻게 하면 여리고성을 무너 뜨릴 수 있습니까?

   ① 승리가 보장된 싸움임을 믿어야 합니다.

      2천년 전 예수님이 마귀를 멸하시고, 사탄의 권세를 무너 뜨렸습니다.

   ② 새벽에 일어나야 합니다.[부지런해야 합니다]

     - 영적전쟁은 새벽에 일어난다. 홍해와 요단강이 갈라짐, 십계명 받을 때, 예수님 부활과 기도, 여리고성 무너진 때.

     - 게으름은 악한 것이다. 도전하는 사람은 부지런하다.

   ③ 하나님께 집중해야 한다.

    - 언약궤를 바라 보았다. 하나님 음성을 듣기 위해 '침묵'했다.

    - 마귀는 부정적인 생각을 집어 넣고, 문제만 보게하고, 집중하지 못하게 한다.

  ④ 믿음으로 순종해야 한다.

    - 하나님의 전략, 작전 명령은 우리에게는 말도 안된다. 하루에 한 바퀴, 마지막 날에 7바퀴, 모두 13바퀴를 돌게 하셨다.

    -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의 순종을 통해서 일 하신다.

  ⑤ 歡呼하라! 외쳐라!

    - 一致와 聯合이 중요하다.

    - 지도자인 여호수아를 중심으로 마음이 하나되고, 뜻이 하나될 때, 堅固한 성은 무너졌다.

 

 6. 무릅으로 승부하는 사람[기도하는 사람]

 

 -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랑을 찾으신다. 엘리야의 기도를 통하여 누가 참 신이며,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교훈한다.

 

 1) 기도 응답에 대한 확신이 필요하다.

 

  - 응답의 확신은 기도의 열정과 기도 시간보다 더 중요하다.

  - 엘리야만이 큰비의 소리가 있음을 알고 확신하였다.

  - "약속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믿는 것이 참 믿음이다.

  - 기도하는 사람의 특징은 "말씀"을 믿는 사람이다.

  - 기도 응답의 확신을 갖고 출발해야 한다.

 

 2) 기도 응답에 대한 확신은 기도하기전 "말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영적 권위입니다.

  - 영적권위는 기도응답의 결과, 승리의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다.

 

 3) 기도의 자세와 집중력

 

  - 기도는 '겸손'한 사람이 할 수 있다.

  - 간절한 기도는 땅에 엎드려 무릎 사이에 얼굴을 넣고 엘리야는 기도했다.

 

 4) 기대감을 갖고 기도해야 한다.

 

  - 우리도 열심히 기도하는데, 하나님이 오늘 내 기도를 들으시고, 어떻게 행하실지 바라보면서 기도해야 한다.

  -  기도는 하늘에 사닥다리를 놓는 영적전쟁이다.

 

 5) 기도는 인내하며 끝까지 해야한다.

 

  -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 보이기 위하여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자랑하기 위하여 문제가 크면 클 수록 하나님을 보여 줄 수 있는 것이다.

  - 엘리야 처럼 기도 응답에 도전하면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우리의 삶을 통해 보여 주어야 합니다.

  - 하나님은 우리의 연약함, 부족함을 알고 계십니다. 우리가 연약 할 수록,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영광을 받으십니다.

  - 우리의 있는 모습 그대로 주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들을 통해 일하시기 위해 우리를 찾고 계십니다. ◑